> 쌍커풀(재)수술 > 연예인과 눈 성형

연예인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는 것은 그만큼 자신을 드러내려는 욕구가 강해지는 것과 밀접하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원래 외모란 것이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어필할 수 있는 수단이므로, 그런 것이 필수적인 연예인 지망생은 물론 스튜어디스, 호텔리어, 홈쇼핑 호스트 등을 지망하는 젊은이들도 핵심 경쟁 수단을 외모로 보고,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게 되는 것입니다. 저 역시 이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세심한 신경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직장을 얻는 것 자체가 힘들어져서 인지 연예계 지망처럼 사회에 입문하려는 자녀와 함께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부모님들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특히, 키도 크고, 얼굴도 작은데 눈이 작은 경우 눈 성형의 효과가 크게 나타나는데, 자녀가 부모님을 닮아 눈이 작은 경우라면 자녀보다 부모님이 오히려 더 적극적인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아무래도, 부모님이 크고 시원한 눈에 대해 오랜 기간 동안 선망해서인지 자녀의 눈 성형에 대해 거부감이 적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상담하는 자리에서 제게 유명 연예인 누구를 수술한 적이 있는지를 질문받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상담하러 오신 분들 대부분 같은 궁금증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쌍꺼풀 수술처럼 미용을 위한 눈 성형을 전문으로 하다 보니, 유명 연예인보다 유명하기 이전인 지망생을 시술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제가 시술한 분이 나중에 유명해지면 저 역시 기분이 좋지만, 다른 성형외과 의사 분들과 마찬가지로 그 신상을 절대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이는 의사의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여성의 80% 이상이 자신의 외모에 대해 불만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태도는 눈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를 찾는 분들 대부분이 실제 눈의 크기와 관계없이 자신의 눈이 작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눈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앞 트임만 하면 만사가 해결될 것이라고 오해하는 데 있습니다. 물론, 앞 트임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는 경우도 간혹 있지만, 대부분 앞트임에다 앞올림까지 곁들여야 연예인들처럼 자연스럽게 시원한 눈을 가질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의 경우 매몰법으로 하게 되면 넉넉잡고 4~5 일 후에 회복이 되고, 절개법으로 하면 10 일 정도 지나야 합니다. 눈이 많이 작아서 앞 트임, 또는 앞 올림까지 같이 하면서 지방제거나 꺼풀의 살을 제거하여 눈을 많이 키우는 경우는 최대한 3주 정도까지 회복 기간을 잡아야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수술하는 것이 좋은지는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미리 방문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결정하고, 회복 기간을 고려하여 수술시기를 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일반인들은 자연스러움 속에서 외모가 개선되기를 기대하지만, 연예인 지망생들은 본질적으로 화면이나 사진에서 남들보다 돋보여야 하기 때문에 뭔가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연예인이 성형수술을 받아 예전과 확연히 달라 보이더라도 자연스럽게 보이는 경우는 대중들이 오히려 긍정적으로 수용하듯이 드라마틱한 변화를 주면서도 마치 원래의 얼굴이었던 것처럼 보여지게 만드는 것이 누구를 시술하던지 가장 주의를 기울이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