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밑성형 > 눈밑피부 관리방법

피부에게 가장 큰 적 중 하나는 자외선이며, 눈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봄철에는 필드에 나가거나 다른 외출 기회가 많은데, 자외선은 기미, 검버섯, 주근깨, 등 색소 침착과 피부 주름 등 노화를 촉진시키므로 외출 30분 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모자나 양산 등을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자외선은 여름철에 가장 많은 만큼 봄을 맞이할 때마다 항상 자외선에 대비하는 마음도 가다듬는 계기로 삼아야 합니다.

피부에게 또 다른 큰 적은 흡연입니다. 담배 연기 한 모금을 들이마시는 순간 피부로 가는 혈관이 곧바로 수축되면서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며, 담배 연기 자체가 각종 화학물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을 해치고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이런 상태가 계속 반복되면 피부는 탄력을 잃고 눈가 주름은 더욱 악화될 수 밖에 없습니다.
간접흡연도 마찬가지 문제를 일으키므로 상황에 따라 혐연권(嫌煙權)을 주장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수면이 부족하여 피로가 축적되면 피부로 혈액공급이 원활해지지 못하면서 주름이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자는 경우 눈 주의의 피부가 한쪽으로 밀려 접히고 눌리면서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베고 똑바로 누워 자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시 방안 공기의 습도를 높여주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공기가 건조하면 피부의 수분이 증발되면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우선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눈가나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표고버섯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을 통해 비타민C를 보충하고 간, 달걀, 당근, 호박, 우유, 땅콩, 달걀, 시금치, 버터, 견과류 같은 식품을 섭취하면 눈가의 주름을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면, 초콜릿이나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가급적이면 멀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눈이 피로한 것 자체가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눈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는 눈가의 피로를 덜어 주름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의 부기가 자꾸 반복되면 눈가 피부 노화에 부정적입니다. 눈이 붓는다는 것은 혈액 순환이 안되고 노폐물이 쌓였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눈 위에 타월을 얹고 얼음 팩을 올려놓으면 눈가의 부기를 빼주는 동시에 차가운 얼음이 패팅 효과를 주어 눈 처짐을 막을 수 있습니다.

피부 보습제는 눈가의 수분을 잃지 않게 해 주므로 주름 발생을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눈가가 잘 건조해지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일 경우 고농축 영양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이 필요합니다.
특히, 레티놀이나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는 화장품은 노화를 지연하는 데 일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가에 팩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팩을 하면 대체로 피부의 유분을 제거하므로 가뜩이나 유분이 부족한 눈가가 더욱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눈가의 주름이 심해져서 예방보다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 되면 보툴리눔 톡신(일명 보톡스)을 주사함으로써 해결해야 합니다.
보톡스는 눈가 근육의 움직임을 줄여주므로 웃거나 찡그릴 때 생기는 주름을 줄여주고, 눈가의 피부가 반복적으로 접혔다 펴지는 것도 완화하므로 주름이 악화되는 것을 상당히 늦출 수 있습니다.
보톡스는 너무 많은 양을 주사하는 경우만 피한다면 부작용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어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