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재수술) > 코 성형 종류

대학생이 되어 진하게 화장도 하고, 정장도 입어 보지만, 기대했던 것만큼 숙녀다운 티가 나지 않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가 낮아 얼굴이 평면적이고 넓게 보이는 것이 그 원인입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의 큰 공통점은 선글라스가 어울리지 않다는 데 있습니다. 이때 코만 살짝 높여주면, 코의 모양이 세련되어짐은 물론, 얼굴에 입체감이 형성되면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치 광대축소 수술이나, 턱뼈 축소 수술을 받은 기분까지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융비술을 시행하는 방법에는 크게 비개방형개방형 융비술로 나뉩니다.

비개방형 융비술은 콧구멍 안쪽에 절개를 해서 주로 콧대의 높이를 변화주는 경우 많이 사용을 하는 수술법으로, 코끝의 모양이나 높이를 많이 변화줄 필요가 없는 경우 시행하는 방법으로 간단하고 수술자국이 수술 후 직후부터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콧끝의 모양이 꼭 변화되어야 하는 경우는 콧끝의 연골의 모양과 위치를 직접 볼수 없어서 완벽한 교정이 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방형 융비술은 콧구멍과 비주아래 부분에 절개를 가하여 수술하는 방법으로, 코끝의 연골이나 코뼈의 상태를 직접 보면서 정확한 연골의 위치와 모양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코끝을 이루고 있는 날개모양의 연골의 위치 변화가 정확해야 코끝의 모양이 예뻐지고, 아름다운 코의 곡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코 전문으로 수술을 하는 수술자들이 선호하는 방법으로 수술자국은 정면에서 보이지 않을 뿐 아니라 2-3개월 이후에는 거의 찾을 수 없을 정도로 희미해집니다.

얼굴 윤곽은 예쁘지만, 매부리코라서 고집이 있어 보이고, 여성다움이 덜하며, 나이도 더 들어보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콧대의 돌출부위를 부드럽게 제거하고 코끝을 콧대의 높이에 어울리도록 코끝 연골의 높이와 위치를 교정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코끝이 처지거나 길어 보여 나타나는 드센 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콧대 위쪽에서 코끝까지의 라인을 얼마나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만드느냐가 성공의 관건입니다. 여기에는 수술의 테크닉 못지 않게 예술적인 감각이 필요합니다.

넓은 코를 가진 분들은 지적인 인상을 주지 못하고 약간의 둔한 느낌을 주면서, 세련미가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이미지상 더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좌우의 코뼈를 중앙으로 모아주는 수술을 하면 얼굴의 중앙에 액센트가 있는 코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넓은 코를 가진 분들은 대개 콧등의 높이도 낮은 경우가 많아서 콧등을 높여주는 수술도 같이 시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전문직의 젊은 여성들이 코 성형을 우선 고려하는데, 코는 세련미 차이를 가장 두드러지게 하는 부위이다 보니, 우선 간단하고 안전한 코부터 손대려는 의향 때문인 것 같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항상 신경을 쓰지만 그래도 콧구멍이 드러나는 것 같아 고민하는 분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일명 들창코라고 하는데, 관상학에서는 돈이 세어 나간다고들 하지만, 미학적으로도 좋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코를 이루는 비중격, 비강내 점막, 코끝의 연골들을 모두 길게 연장시켜 코끝을 밑으로 낮추어야 콧구멍이 감춰지는 듯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들린코 교정은 코 성형 분야에서 가장 복잡하고 어려운 수술 중 하나이므로, 가급적이면 코 성형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의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