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지망생들은 화면에서 얼굴을 작게 보이게 하면서도 세련미를 강조할 수 있는 코 성형을 필수적으로 하는 편입니다. 코가 외모를 가장 돋보이게 하는 부위이다 보니, 일단 코부터 손댈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 유명 연예인이 코 성형을 하는 이유는 예전에 했던 코 성형이 세월이 지나 불만족스러워질 때 이를 교정하기 위해 재수술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코 성형의 요체가 코만 예뻐지는 것이 아니라, 예뻐지게 하는 것입니다. 코 성형을 통해 얼굴의 중앙이 높아지면, 얼굴이 갸름하면서도 작아 보이게 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연예인 지망생은 간단한 코 성형으로 얼굴의 입체감을 높이고, 그래도 만족하지 못하면 그때 가서 안면윤곽 수술 등 다른 수술을 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이처럼 가장 효율적으로 예뻐질 수 있다는 점이 코 성형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연예인일지라도 일반인을 성형하는 것과 방법 상에서 차이는 없습니다. 연예인이건 아니건 본인의 현재 상태를 보완하여 더 좋은 모습으로 변화시키려는 코 성형의 목적에 충실하면 되는 것이지, 연예인이라고 해서 아주 다른 모습으로 바꾸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만, 연예인들은 무대나 화면에서 뚜렷하게 보여야 하므로, 입체감을 부각시키는 데에는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유명 연예인들이야 요즘에도 조심스럽게 성형외과의 문을 두드리지만, 덜 알려진 연예인들은 사람들 눈을 별로 의식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는 성형수술이 일반화되면서 나타난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성형 사실을 일부러 알리지는 않지만, 굳이 감추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성형 전후 사진이 뿌려지는 경우가 많아, 수술 사실을 부인해서 거짓말하는 것으로 보여질 경우 오히려 대중의 시선이 차가워질 것이란 점을 의식하기 때문입니다.
병원을 찾아 온 연예인들을 보게 되면 다른 의사 분들도 저처럼 가슴이 설렐 것입니다. 하지만, 제게 중요한 얼굴 부위를 맡기러 오는 분들께 전문가로서 냉정함을 유지하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최대한 객관적이고 담담한 자세로 진단과 상담을 하게 됩니다. 마치 유명인이 아닌 사람을 대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제가 시술한 연예인들을 TV나 영화에서 접하면, 더 관심을 갖고 지켜보게 되고, 더군다나 수술 이후 더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게 되면 직업적인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제가 코 성형만 전문으로 하다 보니, 다른 병원에서 받았던 코 성형이 부자연스러워서 다시 수술 받으려는 연예인들을 접하는 경우가 많은데, 재수술은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의사의 시술 경험이 많아야 안심할 수 있습니다.
연예인이라고 특별히 더 신경써서 수술하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제게 수술 받으시는 분들 누구에게나 혼신을 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다른 의사 분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